공부하면서 등록금도 내야하고 학자금도 값아야 하고 정말 힘드시죠? 학부 시절 매번 알바를 병행하면서 지냈는데도 돈이 항상 부족하더라구요. 그래서 한국장학재단에서는 생활비대출 150만원 지원 사업을 통해 저금리로 매 학기당 15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 현재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 신분인 분들은 아래 글을 읽고 빠르게 신청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
-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신청대상
- 신청기간 및 대출실행
- 대출금리 및 대출금액
- 상환방법
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신청대상
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신청대상은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 대학교 다닐 때 필요한 숙식, 교재, 교통에 쓰이는 비용에 대해 매 학기당 15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. 추후 취업을 하거나 소득이 발생한 시점부터 원리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.
신청대상은 크게 5가지로 나뉩니다. 아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.
- 대한민국 국민(재학생 및 입학, 복학예정자도 포함)
- 학자금 지원 8구간(중위소득 200%) 이하인 만 35세 이하 학부생
- 학자금 지원 4구간(중위소득 90%) 이하인 만 40세 이하 대학원생
- 이수학점 12학점 이상 이수한 학생
- 학사정보 및 학자금 지원구간이 확인된 재학생이거나 대학등록예정
신청기간 및 대출실행
매년 7월부터 11월 까지 여유있게 신청이 가능합니다. 작년의 경우 23년 7월 5일부터 11월 16일까지 진행이 되었습니다.
대출실행일도 대출신청기간과 동일하게 진행이 되니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빠르게 신청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.
대출금리 및 대출금액
24년 대출금리는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작년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
23년 2학기는 1.7%의 저금리로 진행이 됬었습니다.
대출금액은 학기당 150만원이 최대입니다.
대출자 본인 계좌로 지급이 되며 분할로 대출 진행 가능합니다.
상환방법
상환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.
- 자발적 상환
- 의무적 상환
대출은 최대한 빠르게 상환여 본인의 신용점수를 관리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.